콘텐츠로 이동하기
AI 및 머신러닝

Google Workspace의 Duet AI가 조직의 사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

2023년 11월 30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Generative_AI_Michael_Brenzel_Blog_header_.max-2500x2500.jpg
Michael Brenzel

Chief Workspace Evangelist, Google Workspace

Google Workspace Newsletter

Keep up with the evolving future of work and collaboration with insights, trends, and product news.

SIGN UP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3년 11월 2일 Google Workspace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수석 Workspace 에반젤리스트로서 저는 매일 고객과 대화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이러한 대화가 모두 Google Workspace의 생성형 AI와 연동하는 새롭고 강력한 방법인 Duet AI에 관해 이루어졌습니다.

최근 가장 자주 들은 질문 두 가지는 "Duet AI가 안전한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Duet AI를 업무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쉽게 답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에서 Duet AI와 하는 모든 상호작용은 비공개이며 기밀로 처리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으로 보호됩니다. 데이터는 항상 Workspace에 있으며 개인 정보는 사용하고 있는 기능과 관계없이 보호됩니다. Duet AI와의 모든 상호작용은 조직 내에 유지되며 조직의 콘텐츠는 조직 외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더 깊이 생각해 봐야 합니다. 생성형 AI는 업무 방식을 개선하는 데, 특히 팀 간의 격차를 줄이는 데 무한한 잠재력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협업 간 장벽 없애기

새로운 업무 환경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더 쉽게 상호 간 연결을 유지하고 팀 간에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을까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소매업체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관해 협력해야 하는 팀은 여러 지역과 부서에 걸쳐 흩어져 있습니다.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모두에게 적합한 프로젝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Duet AI의 작성 지원 기능을 사용하여 주요 목표, 역할, 위험 및 성공 측정항목을 개괄하는 계획서 초안을 작성합니다. 팀에서 충족해야 할 기준을 세우면 이를 함께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 칩을 통해 @멘션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추가하고 컨텍스트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생성형 AI는 분산된 팀의 모든 사람이 더 쉽게 서로 보고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프로젝트 시작 회의를 개선합니다. Google Meet의 Duet AI는 실시간 번역을 제공하여 모든 사람이 각자 선택한 언어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음질과 화질을 개선하여 공항의 소음이나 인터넷 연결 속도 저하와 같은 방해 요소를 걸러냅니다.

또한 초기 프로토타입 브레인스토밍에 관해서는 팀에서 Google 슬라이드의 이미지 생성 지원 기능을 사용하여 앱의 디자인과 시각화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Duet AI 프롬프트의 일부로 Drive와 Gmail의 소스 문서를 제공하고, 나아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작업물을 더 폭넓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실시간 정보 제공하기

여러 시간대에 걸쳐 업무가 이루어지는 경우 큰 문제 중 하나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찾는 것입니다. 이 소매업체 앱의 실행 전략이 준비되었다고 해보겠습니다. 모든 사람이 전략 회의에 참석할 수는 없지만 '대신 참석' 기능(출시 예정)을 사용하면 Duet AI가 자동으로 회의록을 작성하고 관련 동영상 클립을 캡처한 다음 참석하지 못한 사람에게 문서 요약을 전송합니다. 생성형 AI를 사용하면 회의에 참석하지 못해도 내용을 몰라 소외되는 일은 없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댓글, 채팅 메시지, 문서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놓치기 쉽습니다. Duet AI의 자동 문서 요약 기능을 사용하면 가장 중요한 정보의 개요를 제공하므로 모든 사람이 최신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Chat에서 중요한 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 생성형 AI가 놓친 대화의 핵심 내용을 요약해 주므로 17시간 떨어진 곳에 있는 팀원이라 해도 상황을 잘 알고 있다는 확신을 갖고 일할 수 있습니다.

팀 동력의 혁신

업무 시 사일로 발생이 일어나는 것은 새로운 현상은 아니지만 오늘날의 업무 방식은 사일로를 확대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저는 고객이 더 연결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Duet AI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직접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사람들이 어디서든 함께할 수 있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Duet AI는 더 많은 협업을 하고 모든 사람을 대화에 참여시키고 함께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