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이동하기
고객 사례

Google Workspace의 Duet AI로 업무 효율성 향상

2024년 1월 29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GWS_Blog_header_Customer_stories.max-2500x2500.jpg
The Google Workspace Team

Google Workspace 사용해 보기

비즈니스 이메일, 스토리지, 화상 회의 등 공동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체험해보세요.

무료 체험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3년 1월 11일 Google Workspace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2023년 Google Cloud에서 Google Workspace의 Duet AI를 소개한 이후로 현재까지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천 개에 이르는 조직이 일상 업무의 혁신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 작성부터 전략 계획 수립, 데이터 정리, 독창적인 이미지 제작에 이르기까지 고객은 더 생산적이고 포괄적인 방법을 수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고객들의 성공을 축하하며 2023년에 Duet AI가 고객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시간 절약 및 생산성 증진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서는 이메일, 마감 기한, 프레젠테이션 등 그 어느 때보다 더 바쁘게 돌아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 근로자의 20%가 번아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McKinsey & Company 설문조사, 2023년). Duet AI를 사용하는 팀은 일상 업무 중 부담이 되는 작업을 줄이고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ox Sports의 프로덕션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더스틴 마이어스는 Duet AI의 "작성 지원 기능 덕분에 시간이 절약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시간 절약은 개인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팀원들의 협업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Hudson River Trading의 AI 생산성 부문 프로그램 관리자인 캐롤라인 문은 "브레인스토밍 세션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일부터 Google Sheets 템플릿의 초안을 원활하게 작성하는 데 이르기까지 당사는 항상 Google Workspace의 Duet AI로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 생산성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라며 사례를 공유합니다.

시간 절약, 창의성 증진, 더 많은 업무 처리 등 2024년에는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까요?

협업을 통해 포용적인 팀 구축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는 시간대와 직무, 심지어 언어까지도 초월하여 원활하게 협업하고 서로 연결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추는 것이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합니다. Duet AI를 사용하면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인력이 언어 장벽을 넘어 포용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를 위해 Thoughtworks의 CIO Jessie Xia는 Duet AI를 선택했습니다. "Google Workspace의 Duet AI를 사용하면서 협업의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비영어권 국가의 직원들이 더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고, 덕분에 당사는 전 세계의 더 많은 직원에게서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시아는 말합니다. 진정한 연결은 효율적인 협업의 기반이 되며, 기술을 사용하여 인재들을 연결하면 팀이 집단적인 영향력을 더 크게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업무 수행

25년 이상 Google은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선택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용하면서도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는 Google의 기본 원칙입니다. 이 원칙은 Google Workspace의 Duet AI를 사용하는 생성형 AI의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업종과 관계없이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은 매우 중요하며 데이터에 관한 한 신뢰는 타협할 수 없는 가치입니다.

미국 국립 군의관 의과대학교(USU) 최고 정보 보안 책임자(CISO) Sean Baker에게 보안은 항상 최우선 과제이며 특히 팀원들과 함께 Duet AI를 파일럿하는 일에 관한 한 더욱 그렇습니다. Baker는 "오랜 시간 동안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면서 작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훨씬 더 수월해졌습니다. 보안은 미국 국방부에 있어 선택사항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Google Cloud와 Google Workspace의 오랜 고객이자 Victoria’s Secret & Co 브랜드 Adore Me의 전략 부문 부사장인 Ranjan Roy는 팀이 Duet AI를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미 조직 전반에 보안에 대한 공감대와 신뢰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Duet AI]를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CTO를 설득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Google Workspace에 대한 CTO의 신뢰는 벌써 10년이나 되었거든요."라고 Roy는 말합니다.

기업 고객이든지 정부 고객이든지 데이터를 신뢰하고 이에 대한 선택권, 제어권을 확보하면 팀이 핵심 비즈니스에 에너지를 더 집중하여 지속적으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AI로 업무를 처리하고 협업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는 고객과 조직을 Google Workspace가 응원합니다.


Google Workspace의 Duet AI를 시작하려면 지금 바로 영업팀에 문의하세요.

게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