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이동하기
인증 및 보안

Google Workspace와 JumpCloud를 사용한 ID 및 액세스 관리 현대화

2024년 3월 25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re-do_JumpCloud_logo_on_canvas.max-2500x2500.jpg
Cameron Wallin

Director, Google Workspace Product Management

Google Workspace Newsletter

Keep up with the evolving future of work and collaboration with insights, trends, and product news.

SIGN UP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4년 2월 23일 Google Workspace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현대적인 IT 환경을 관리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글로벌 업무가 점점 더 늘고 있는 상황에서 작업자의 생산성을 안전하게 지원하기란 더욱 어렵습니다. 중소 규모의 조직들은 신속한 직원 온보딩과 오프보딩을 지원하고 직원 기기, 클라우드 기반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와 같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리소스 목록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해야 하는 등 IT 우선순위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조직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사이버 공격의 위협을 자주 받고 있습니다. 정보 유출은 재정적 손실과 브랜드 평판 손상으로 이어져 공격이 성공할 경우 그 영향력은 광범위하게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IT 도구를 사용해 자체적인 사전 보호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이러한 과제의 해결책을 Google Workspace에서 찾는 조직들이 많습니다. 대다수 조직이 Workspace를 기존 온프레미스 ID 디렉터리의 현대적인 대안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ID 디렉터리 현대화

온프레미스 ID 디렉터리 관련 비즈니스 과제는 근본적으로 기존 아키텍처와 단일 제공업체에의 종속 관계에서 근원되는 경우가 많아 조직이 어렵고 유연성이 부족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조직이 환경을 직접 관리하고 변화하는 사용자 니즈를 충족하며 비즈니스의 달라진 요구사항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이 크게 제한됩니다.

이 모든 상황은 예컨대 macOS 및 Linux 기기를 관리하거나 Microsoft Exchange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Windows 외의 기기에 배포하는 등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합하는 일을 어렵게 만듭니다. 클라우드 중심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와의 통합도 어려워 추가 도구를 필요로 하며 이로 인해 사용자 액세스를 관리하는 데 따르는 복잡성과 관리 오버헤드가 늘어납니다.

대안

이러한 모든 문제로 인해 많은 조직에서 대안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인기 있는 대안 중 하나는 Google Workspace와 JumpCloud의 개방형 디렉터리 플랫폼을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조직에 해당 환경의 다른 도구와 통합되는 개방형 ID 디렉터리 플랫폼과 함께 최신 생산성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각 솔루션을 자세히 살펴보며 Workspace와 JumpCloud가 기존 디렉터리 및 생산성 옵션의 현대적인 대안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Workspace와 JumpCloud의 시너지 효과

Workspace는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팀과 조직이 이미 잘 알고 좋아하는 앱을 사용해 소통, 창작, 협업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여, 함께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가 어디서나 쉽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이메일, 채팅, 음성 통화, 영상 통화, 문서 위의 협업, 스토리지, 작업 관리, 보안 도구부터 관리 제어에 이르기까지 업무의 모든 핵심 요소를 Workspace로 원활하게 통합합니다. 동시에 단일 관리 콘솔을 통해 사용자 관리, 기기 보호, 규정 준수 지원, 데이터 보안 및 비공개 유지를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JumpCloud는 개방형 디렉터리 플랫폼으로서 본질적으로 조직에 중앙 집중화된 더욱 안전하고 강력한 ID, 액세스, 기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디렉터리 서비스입니다. JumpCloud는 단독 ID 공급업체(IdP)로 기능할 수 있으며 Google Workspace와 같은 기존 IdP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사례: MiQ Digital

급성장 중인 미디어 대행사 MiQ Digital에서는 2012년에 채택한 Google Workspace를 보완할 IDAM(ID, 기기, 액세스 관리)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확장 가능하고, 원격 근무 인력이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단일 제어 창으로서 서로 다른 여러 솔루션 간의 번거로운 IT 관리를 최소화해주는 솔루션이어야 했습니다.

MiQ IT 운영 및 시스템팀 책임자 Dani Gardner는 “JumpCloud는 보안 상황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데이터와 규정 준수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JumpCloud 덕분에 Microsoft Active Directory의 사용을 중단하고 전 세계 지사에서 온프렘 서버를 호스팅할 필요를 없애 인프라, 라이선스, 인력 리소스를 크게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매일 최대 2시간을 절약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 수백 시간의 단축 효과로 이어져 고객에게 보다 전략적이고 영향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Gardner는 덧붙였습니다.

기존 디렉터리 서비스 대체 

Workspace와 JumpCloud의 개방형 디렉터리 플랫폼은 온프레미스 Active Directory 서버를 대체할 수 있는 현대적인 클라우드 기반 대안입니다. Workspace의 생산성 및 협업 도구와 JumpCloud의 개방형 디렉터리 플랫폼을 활용하면 조직에서 IT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와 중요 리소스를 보호하고, 온보딩을 간소화하며, 모든 리소스와 위치 전반의 최종 사용자 로그인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솔루션을 통해 조직은 기존 생태계에 종속되지 않고 니즈에 맞는 도구를 자유롭고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JumpCloud와 Workspace는 파트너십을 통해 IT팀의 일상적인 운영 업무를 간소화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더 구현하기 쉬운 기존 단일 공급업체 솔루션의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JumpCloud와 Google Workspace의 파트너십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게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