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이동하기
AI 및 머신러닝

Duet AI로 패션 트렌드 빠르게 따라잡기

2023년 12월 8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Adore_Me_Ranjan_Roy_Blogheader_2436x1200.max-2500x2500.jpg
Ranjan Roy

VP of Strategy, Adore Me

Google Workspace Newsletter

Keep up with the evolving future of work and collaboration with insights, trends, and product news.

SIGN UP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3년 11월 16일 Google Workspace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Adore Me는 여성을 존재 그대로 존중해야 한다는 사명을 지닌 포용적이고도 친근한 이미지의 의류 회사입니다. 사명 실현을 위해 전 세계 팀에서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여 소통하고 공동작업하며 삶의 모든 단계에서 여성들을 지원하는 제품과 경험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전략 부문 부사장으로서 운영을 간소화하고 팀에서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는 한편 고객 니즈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Workspace의 Duet AI에서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테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당시 효율성을 얻게 될 것이란 기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업무 방식의 혁신을 이루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Gmail, Google Docs, Google Slides의 생성형 AI로 제품 출시를 가속화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포용성을 높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는 업무 속도 — 40시간에서 1시간으로 단축하기

Adore Me의 우선순위 중 하나는 고객의 다양성을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는 것입니다. 주로 한 달에 80개 이상의 상품을 출시하는데, 상품마다 고유한 제품 설명이 필요합니다. 

카피라이터가 매달 30~40시간을 들여 이러한 설명을 작성해 왔는데 AI가 그 시간을 약 한 시간으로 단축해줬습니다. 지금은 Google Cloud의 Vertex AI를 사용해 생성된 유용한 초안을 카피라이터가 다듬어 개발팀에 보냅니다. 덕분에 카피라이터가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상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UX 디자이너도 Duet AI의 도움으로 자신만의 카피 초안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빠르게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리 지원 기능으로 캠페인 계획 단계의 속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봄 제품 출시에 관한 풀 퍼널 마케팅 캠페인의 프로젝트 계획을 만들어줘"와 같은 간단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Sheets로 프로젝트 개시를 위한 계획 초안이 작성됩니다. 그리고 프롬프트를 입력할수록 결과가 개선됩니다. 초기 시트에 변수가 누락된 경우 피드백을 추가하면 Duet AI가 변경해 줍니다. 이러한 공동작업 프로세스 덕분에 점점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Adore Me는 항상 스타일과 고객 경험을 통해 여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Google Cloud Next의 패널에서 저희는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개인의 선호도, 구매 내역, 제품 리뷰에 기반한 맞춤형 스타일리스트 노트를 개발한다는 고객 서비스팀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밝혔습니다. 이로써 고객들은 더 주목받고 가치를 인정받는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포용성 증가

전 세계에 직원을 보유한 Adore Me는 Duet AI에서 지원하는 Google Meet의 실시간 번역을 사용해 언어의 장벽을 해소하고 보다 포용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직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번역할 필요 없이 관점을 공유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eet에서 자동으로 대화를 문서의 텍스트로 변환하고 Duet AI가 단 몇 초 만에 이를 요약해 주기 때문에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도 최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기

Adore Me는 Duet AI를 계속 사용하여 더욱 스마트하게 일하고 시간을 더 확보해 무엇보다 중요한 고객과 관련된 업무에 우선순위를 둘 것입니다. 운영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에서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Duet AI는 Adore Me가 사명을 달성하는 방식에 영구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게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