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이동하기
Workspace 개발자

G Suite 및 AppSheet 앱 템플릿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 지원

2020년 10월 20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appsheets.max-2600x2600.jpg
Vikas Anand

Director of Product, Google Cloud

AppSheet의 새로운 템플릿으로 G Suite 기능을 확장하여 코드 없이 비즈니스 계열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사용해 보기

비즈니스 이메일, 스토리지, 화상 회의 등 공동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체험해보세요.

무료 체험

*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0년 9월 10일 Google Cloud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G Suite 사용자들은 이미 다양한 도구 모음을 손쉽게 이용하여 공동작업을 수행하고 복잡한 과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AppSheet의 새 템플릿을 사용하면 이러한 기능이 보다 확장되어 비즈니스 계열 앱을 코드 없이 개발할 수 있으며 그 결과 더욱 많은 사람이 다양한 방식으로 G Suite를 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 Suite를 사용하는 팀에서 여러 시설의 안전 표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 검사를 수행해야 한다고 가정해보세요. AppSheet와 새 템플릿 중 하나를 활용하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며칠 만에 검사 앱을 빌드하고 특정 니즈에 맞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Google 시트에 저장되는 검사 양식을 제출하고, 문제를 추적 및 해결하고, 캘린더 일정을 조회 및 예약하며, Meet에서 팀과 함께 하는 일일 업무 보고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IT 리소스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도 비즈니스 계열 앱을 만들 수 있어 특히 외근 직원에게 유용합니다. 직원들은 AppSheet에서 빌드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템플릿을 통해 G Suite에 연결되는 커스텀 앱을 이용해 레코드 업데이트, 일정 예약, 공동작업, 보고서 이메일 전송 등 필요한 정보에 안정적으로 액세스하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 Suite 및 AppSheet 사용 사례: BHI의 디지털 혁신 들여다보기 

토목, 관로, 통신, 전기, 재생 에너지 업계의 턴키 종합 건설업체인 BHI는 G Suite와 AppSheet를 함께 사용해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좋은 예입니다. 

유타주의 작은 회사였던 BHI는 지난 20년간 25개가 넘는 주에 사무실을 내고 수백 명의 직원을 거느린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기술 인프라가 빠른 성장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였고 수동 프로세스로 인해 시간과 리소스가 낭비되고 있다는 것을 자체적으로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단일 서버만으로 파일 공유와 이메일을 처리한 결과, 공유 파일을 업데이트하려면 직원들이 VPN을 사용해 로그인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수정한 후 다시 업로드해야 했습니다. BHI가 G Suite를 선택한 데에는 모든 공동작업자가 원하는 기기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최신 문서를 사용할 수 있어 이러한 버전 제어에 어려움이 없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BHI는 일주일 만에 500명에 달하는 직원의 90%를 마이그레이션하였고 이후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AppSheet에서는 직원들이 코드 없이 비즈니스 계열 앱을 작성할 수 있어 BHI IT팀에서 백로그된 수많은 프로젝트를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게 되었고 기술 지식이 없는 BHI 직원도 직접 솔루션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BHI IT 부문 이사인 조니 해킹에 따르면 IT팀에 소속된 직원이 아니더라도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 AppSheet에 로그인하여 솔루션을 빌드할 수 있으며 IT팀에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모든 AppSheet 및 G Suite 사용 사례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BHI에서는 두 플랫폼을 결합한 프로젝트가 특히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솔루션을 통해 BHI에서는 2시간이 걸리던 검사 프로세스를 6분으로 단축하여 인건비를 월 $50,000 이상 절감했습니다. 원래 이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검사자가 수동으로 정보를 필드에 기록하고 컴퓨터에 업로드한 후 보고서의 형식을 지정한 후 고객에게 전송해야 했습니다. G Suite의 파일 관리 및 공동작업 도구와 AppSheet의 코드 없는 인터페이스를 결합한 결과, 검사자가 휴대기기에 결과만 입력하면 되는 앱이 탄생했습니다. 기기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즉시 데이터가 자동으로 Google 시트에 업로드되며 문서에서 미리 형식이 지정된 템플릿을 사용해 고객에게 보고서를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 Suite와 AppSheet 덕분에 BHI는 디지털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공동작업하며 분산된 환경에서 투명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라고 해킹은 말합니다. 

새 템플릿을 사용하면 G Suite와 AppSheet의 강력한 기능을 훨씬 간단하게 결합하여 BHI와 같은 사용 사례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전문가 개발자와 코드 없는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디지털 혁신을 앞당길 수 있었으며 고객들이 이 템플릿을 사용해 무엇을 제작할지 매우 기대됩니다. 여기에서 템플릿을 확인하세요.

BHI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BHI에서 어떻게 이 플랫폼을 활용해 외근 직원을 지원하는지 알아보려면 NEXT OnAir 세션에서 Digitize your Deskless Workforce Without Coding, Using AppSheet를 확인하세요.
게시 위치